실리콘밸리 출신이라고? 하트시그널3 출연자들의 역대급 스펙(+과거사진)

하트시그널3의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방영 전 일부 출연자의 자질 논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첫방은 예정대로 진행되었고 방송 이후 해당 프로그램은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1위를 차지했지요. 그리고 프로그램의 인기와 함께 일반인 출연자들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있는데요.

출연진의 스펙을 두고 다양한 추측이 제기된 가운데 하트시그널3의 두 번째 방송에서는 그들의 직업이 공개되었습니다. 반전과 충격을 안긴 하트시그널3 출연자들의 역대급 스펙을 지금 만나볼까요?


이가흔

프로그램 방영 전 학폭 논란에 휘말리기도 했던 여자 출연자 이가흔은 1996년생으로 건국대 수의예과 15학번이며 현재 본과 3학년에 재학 중입니다. 2016년에는 '대학내일'의 표지모델로 나서서 수의예과 학생으로서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지요. 해당 인터뷰에 따르면 이가흔의 부모님과 남동생은 홍콩에 살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가흔 역시 중국에서 17년간 살았고 국제학교를 졸업해 중국어와 영어에 능통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요.

또 이가흔은 모델 활동을 한 경력도 있습니다. 본과 1학년을 마치고 우연히 참가한 교복모델 선발대회에서 방송관계자들의 눈에 띄면서 모델활동을 시작하게 된 이가흔은 2018년 SBS '슈퍼모델 2018 서바이벌'에 출연해 TOP7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해당 프로를 통해 이가흔은 비주얼은 물론 연기, 춤 모두 섭렵하면서 모델테이너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지요.

실제로 이가흔은  YG KPLUS 소속모델로 가수 레디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는 등 지난해까지 모델활동을 이어왔다고 합니다.


서민재

첫 방송 당시 다소 적은 분량으로 아쉬움을 산 서민재는 두 번째 방송을 통해 직업을 공개하면서 반전 매력을 선보였습니다. 1993년생인 서민재는 인하대 학사와 한양대 기계공학과 석사를 취득한 일명 '공대아름이'입니다. 현재는 현대자동차의 대졸 공채로 입사해 정비사로 일하고 있지요. 사내에서 대졸 공채 최초 여자 정비사로 근무 중이라는 서민재는 현재 서비스센터 지원부서에서 근무 중이라고 하네요.

또 지난해에는 미스코리아선발대회의 경북지역 예선에도 참가했습니다. 당시 서민재는 차세대 산업혁명을 이끌어 나가는 글로벌 하이테크놀로지 리더가 되고 싶다는 포부와 함께 따뜻한 감성과 사랑스러운 반전 매력을 빛내기 위해 미스코리아에 도전했다고 전했습니다.


박지현

등장하자마자 '아침햇살 같은 미소'로 모든 남자 출연자의 눈길을 사로잡은 박지현은 외모 못지않은 스펙으로 또 한 번 충격을 주었습니다. 1996년생으로 이가흔과 동갑인 박지현은 현재 일본의 명문대 와세다 대학 4학년에 재학 중인데요. 의학 전문 대학원을 가기 위해 의과대학 랩실에서 인턴을 하는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미모부터 스펙까지 다 가진 박지현에 대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다 보니 온라인 커뮤니티 상에는 각종 추측과 소문이 돌고 있기도 합니다. 그중 한 네티즌은 2018년 미스경남에 출전한 27번 참가자 박지현과 동일 인물이 아니냐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는데요. 이에 대해 다른 네티즌들 역시 "고향이 서울이라고 했지만 말투에서 가끔 부산경남 지역 사투리가 나오더라"라며 의견에 힘을 실었습니다.  

미스코리아대회에 어울리는 다소 과장된 헤어와 메이크업 스타일이긴 하지만 눈웃음이 그대로인 것을 보면 동일 인물이라는 추측이 그럴듯해 보이네요.


천인우

방송 초반 퀸카로 자리 잡은 박지현의 마음을 사로잡은 천인우 역시 놀라운 스펙의 주인공입니다. 1989년생인 천인우는 버클리대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후 실리콘밸리의 페이스북에서 근무한 이력이 있는 스펙 종결자인데요. 심지어 유학비 때문에 미국 유학의 꿈이 좌절될 뻔한 순간 천인우는 입학 원서에 넉넉지 못한 가정환경을 꾸밈없이 적었고 그의 가능성을 알아본 버클리대는 그에게 4년 전액 장학금을 지원했습니다.

그리고 2014년 군대를 제대한 이후 바로 페이스북 면접을 보고 합격했다는 천인우는 페이스북 영상팀에서 영상 기능을 이용하기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술자로 근무했습니다. 당시 천인우는 실리콘밸리의 일상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하면서 유튜버로도 꽤 인지도가 높았지요.

그리고 지난해 한국의 핀테크에 스카웃되면서 현재 천인우는 국내에서 엔지니어링 매니저로 일하고 있습니다. 바로 자산관리앱 '뱅크샐러드'의 리더로 금융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지요.


임한결

또 박지현을 두고 천인우와 삼각관계를 그리고 있는 임한결은 천인우와 동갑내기 89년생이면서 F&B브랜드 디렉터라는 직업을 공개했는데요. 바나 카페 브랜딩을 해주고 간판 제작부터 브랜드 컨설팅을 해주는 역할을 맡고 있다고 전했지요.


정의동

그리고 많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정의동의 직업은 바로 동물 모형을 만드는 조형작가였습니다. 원래 의상사업을 했다는 정의동은 사업이 잘 안되자 "이왕 망한 김에 하고 싶은 거나 하자"라는 마음으로 동물 모형 만드는 일을 시작해 현재는 멸종한 동물 박물관에 납품하거나 피규어를 만들어 판매를 하는 등 전문가가 되었다고 하네요.

나이는 남자 출연자들 가운데 가장 어린 92년생으로 현재 유튜브채널을 통해 작업 모습을 공개하고 있기도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