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사태로 반백수 됐다는 승무원 덕분에 행복하다는 사람은 누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항공업계는 오랜 침체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항공사인 대한항공은 지난 3월 여객기 145대 가운데 100여 대가 멈췄고 코로나 사태 전과 비교해 80%의 운항을 감축한 상황이지요. 운항이 줄어들다 보니 객실승무원들은 비행 업무가 없습니다. 때문에 대한항공은 3월 초 2년 차 이상 객실승무원을 대상으로 단기 무급휴가를 신청받기도 했습니다.

IMF보다 더 큰 위기라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비행이 그립다고 호소한 대한항공 승무원이 있습니다. 지난 3월 17일 미모의 한 승무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눈코뜰새 없이 바빴던게 불과 한달전인데 이렇게 반 백수 처럼 집에만 있으니 비행이 그리워요"라며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승무원의 백수생활을 반기는 이가 있었으니, 그 주인공은 바로 배우 정태우입니다. 백수생활의 안타까움을 전한 승무원이 배우 정태우의 아내이기 때문이지요. 정태우는 최근 자신의 SNS에 아들이 찍어준 아내와의 다정한 투샷을 게재하며 "요즘 아내가 집에 계속 있어서 참 좋으다~"라는 달달한 멘트를 남겼습니다. 또 해당 게시물에 '#비행이없단얘기지#돈을못번단얘기지#그래도이게좋으단말이지'라는 해시태그를 덧붙여 사랑꾼의 면모를 과시했지요.

동안 외모가 빛나는 배우 정태우와 배우인 남편보다 더 배우 같은 외모를 자랑하는 승무원 아내 장인희는 교회 지인의 소개로 만나 3년간의 열애 끝에 지난 2009년 결혼한 12년 차 부부입니다. 두 아이의 부모이기도 한 두 사람은 결혼한 지 10년이 넘는 부부라고 하기에는 여전히 달달한 분위기의 럽스타그램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코로나 사태가 심각해지기 이전인 지난 2월에는 장인희의 비행일정에 맞춰 부부가 함께 라스베가스에서 여행을 즐기는 모습도 공개했습니다. 핫플레이스인 에그슬럿에 들러 아침식사를 대신하는 두 사람의 모습은 막 연애를 시작한 연인처럼 풋풋한 느낌까지 풍깁니다.

하루종일 돌아다니며 관광데이트에 빠진 날에는 처음이자 마지막 식사로 라스베가스 맛집 'Oyster Bar'에 들러 디너 데이트를 즐기도 했지요.

이에 아내와 여행을 즐긴 정태우는 "비행전에 푹 쉬어야 하는데..남편위해 함께 다녀줘서 고마워"라는 문구로 여행 중에도 아내에 대한 고마움과 애정을 숨기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뒤 국내 분위기는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3월 4일 아내 장인희는 비행 스케줄을 나서며 "자꾸 스케줄이 캔슬된다"라며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는데요. 이후 상황을 더욱 나빠져 비행일정은 거의 잡히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4월 초 거의 한 달 만에 비행에 나선 장인희는 인천공항으로 가는 리무진 운행이 중단된 바람에 남편의 배웅을 받았습니다. 정태우는 "집에서 인천공항 가는 리무진의 운행이 중단 되었대서 간만에 출근길 기사가 되어주었습니다"라며 애틋함을 전했지요.

비행에서 돌아온 아내를 위해 두 아들을 데리고 외출을 할 정도로 사랑이 넘치는 남편은 코로나로 인해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담아 '어디갈래챌린지'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합성사진에도 빠지지 않는 아내의 모습을 보니 아내사랑이 정말 남달라 보입니다.

반면 승무원 아내는 코로나로 인해 애사심이 불타오르고 있는 심정을 전했습니다. 입사한지 15년이 넘은 지금도 회사로고만 보면 설렐 정도라며 자부심을 드러냈지요.

다만 여전히 코로나19의 여파로 항공업계는 침체를 이어가고 있고 승무원의 비행일정을 정상화되기 어려운 상황인데요.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아내와 더 오랜 시간 함께 하고 싶어서인지 정태우는 자신이 다니는 헬스장에까지 아내를 데리고 갔습니다. "아내를 헬스장에 데려오는 게 가장 힘든 일"이라고 표현한 정태우는 아내를 위해 직접 트레이너를 자처하며 아내의 건강을 챙겼지요.

이외에도 최근 정태우의 SNS에는 부쩍 아내와 함께하는 모습이 자주 게재되고 있습니다. 평소 비행일정으로 인해 함께하는 시간이 적었던 아내와 함께하는 지금의 이 순간을 진심으로 소중하게 여기는 듯 보이네요.

함께 사는 것이 익숙한 부부가 서로에 대한 사랑을 확인하기란 쉽지 않지요. 코로나 사태로 인해 본의 아니게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난 요즘, 배우자와 함께하는 이 시간이 즐겁고 행복하다면 아직 사랑이 식지 않았다는 증거 아닐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