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가 후배 걸그룹에게 선물 받은 곱창밴드 착용하고 인생샷 남긴 그곳, 어디일까?

여행을 하다 보면 이곳은 꼭!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다시 오고 싶은 곳이 있죠. 아이유가 이번 겨울 가족들과 함께 방문한 스페인이 바로 그런 곳인데요. 서남부 유럽에 위치한 스페인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든 여행하기 좋아 사계절 내내 전 세계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스페인에는 잘 알려진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 같은 대도시 외에도 아름다운 소도시들이 많은데요. 휴식차 떠났다지만 화보 못지않은 인생샷을 남긴 아이유를 따라 스페인을 둘러볼까요?


몬세라트(Montserrat)

맑은 날씨와 햇살 아래, 아이유를 그보다 밝게 미소 짓게 만든 첫 번째 여행지는 몬세라트(Montserrat)인데요. 바르셀로나에서 대중교통으로 2시간이면 갈 수 있어 바르셀로나 근교 도시 중 가장 인기 있는 곳으로 산 위의 성당과 수도원으로 유명한 곳이죠.

톱니바퀴 모양의 봉우리가 수만 개 있는 이 산은 스페인 3대 순례지 중의 한곳으로 검은 성모상이 유명합니다. 또 몬세라트 소년합창단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인데요. 순회공연을 하지 않아 직접 방문해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론다(Ronda)

두 번째 여행지는 남부 소도시 론다(Ronda)입니다.

후배 아이돌인 걸그룹 '여자친구'의 엄지가 선물한 센스템으로 유명한 곱창밴드로 묶은 반머리가 너무나 잘 어울리는 아이유의 뒤편 저 멀리 보이는 것이 바로 누에보 다리인데요.

120m의 절벽으로 깎아지른 협곡으로 나누어져 오래도록 이어진 신시가지와 구시가지 사이의 소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건설한 3개의 다리 중 하나로, 가장 늦게 완공되어 '새로운(nuevo) 다리'라는 뜻의 이름이 붙은 곳입니다. 1793년에 건설된 이 다리를 보기 위해 전 세계 관광객들이 론다로 간다 해도 과언이 아니죠.


세비야(Savilla)

세 번째 도시는 플라멩코와 투우의 본고장인 세비야(Seville)인데요.

광고의 한 장면처럼 분위기 있는 모습으로 음악 감상 중인 아이유가 있는 곳이 스페인 광장입니다.

반달 모양의 광장을 둘러싼 건물 양쪽에 탑이 있고, 건물 앞에는 강이 있어 로맨틱한 분위기가 흐르죠. 광장 쪽 건물 벽면에는 에스파냐 각지의 역사적 사건들이 타일 모자이크로 묘사되어 있기도 합니다.

스페인 광장 외에도 세계에서 가장 큰 고딕 양식의 건축물인 대성당과 히랄다 탑, 그리고 알함브라 궁전의 축소판이라고 불리는 알카사르 왕궁이 관광객들을 이끌고 있습니다.

아이유는 여행 중 'Duck store'도 방문했습니다. 다양하고 귀여운 러버덕 상품들이 진열된 기념품샵인데요.

마릴린먼로부터 영화 캐릭터, 유명 정치인까지 귀여운 오리 인형으로 볼 수 있는 곳이죠. 100% 천연재질로 만들었다는데요. 공식 홈페이지에는 바르셀로나와 마요르카 지점만 나와있지만 세비야는 물론 포르투칼 리스본, 이탈리아 피렌체 등에도 지점이 있다고 하네요.


쉼 없이 달려온 아이유는 스페인 여행 사진을 마지막으로 공개하며 '여행 끝 일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는 다짐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공식 일정이 아님에도 팬들을 위해 가족과 함께한 여행 사진까지 대방출해주는 센스 있는 배려가 참 아름답지요.

사랑하는 가족들과 아름다운 곳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진 아이유, '극한직업'의 연출로 유명한 이병헌 감독의 차기작 '드림'에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