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플래너, 연세대, JYP? 특이한 과거로 이슈된 '스위트홈' 여배우 3인방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스위트홈'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뜨겁습니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이 드라마는 기존 웹툰 팬들의 높은 기대감 때문에 부담감을 안고 시작한데다 국내에서 잘 시도되지 않던 크리처 장르라는 점에서도 우려가 많았는데요.

우려를 무릅쓰고 '스위트홈'은 흥행 대박을 쳤습니다. 영상 콘텐츠 순위 제공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2020년 12월 25일 기준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전 세계 3위, 미국 3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넷플릭스 TOP 10이 집계된 이래 한국 드라마의 미국 TV 프로그램 TOP 10 최초 진입이자, 전 세계 TOP 10 최고 순위이죠.

여전히 원작과 비교해서 "공포감이 떨어진다"는 지적과 OST 관련 혹평이 이어지고 있지만 배우들의 연기력에 대해서는 모두 긍정적인 반응입니다. 특히 김갑수, 박성근 등 베테랑 연기자들 사이에서도 안정감 있는 연기로 극을 이끌어가는 신인배우들의 활약이 눈길을 끄는데요.

2021년을 이끌어갈 대세 배우로 꼽히고 있는 스위트홈 여배우 3인방을 만나봅시다.


영화 '마녀'의 김다미 절친

고민시

데뷔 4년 차 배우 고민시는 초등학교 시절부터 배우의 꿈을 키웠습니다. 시상식 무대에서 상을 받는 배우들을 보면서 '나중에 나도 저 자리에 서겠다'라는 막연한 꿈을 가졌지요. 다만 부모님 반대로 연기 대신 미용을 전공했고 예일미용고를 다니던 때부터 웨딩플래너로 일했습니다.

72초드라마

웹드라마 완전무결,그놈

웨딩플래너로 일한 지 2년이 되던 21살 무렵 고민시는 더 이상 자신의 꿈을 미룰 수 없다는 생각에 서울로 올라왔습니다. 부모님께 "1년만 믿어달라"라고 호소하면서 연기학원을 다니면서 입시 준비도 했지만 결국 입시는 실패했지요. 대신 혼자 프로필을 돌리고 다니면서 수많은 오디션에 참가한 끝에 웹드라마 '72초 드라마'를 통해 데뷔했습니다.

드라마 엽기적인그녀 / 청춘시대2

이후 드라마 '엽기적인그녀', '청춘시대2', '멜로홀릭'와 영화 '치즈인더트랩' 등을 통해 연기 경험을 쌓아오던 중 영화 '마녀'를 통해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는데 성공했습니다.

영화 마녀

'마녀'에서 주인공 김다미의 절친으로 등장한 고민시는 통통 튀는 캐릭터로 걸쭉한 욕설 연기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지요.

드라마 라이브 / 영화 봉오동전투

그리고 드라마 '라이브'에서 배종옥, 이순재 등 대선배들 사이에서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더니 드라마 '시크릿 부티크'로 신인배우상까지 수상했습니다.

스위트홈

지난해 영화 '봉오동전투'에서는 처음으로 사극 캐릭터를 맡아서도 자연스러운 연기를 보여주었는데, 현재 서비스 중인 넷플릭스'스위트홈'에서는 삐딱한 사춘기 소녀로 완벽 변신해서 놀라움을 안기고 있습니다. 특히 스위트홈 속 고민시의 모습을 본 시청자들은 "리즈시절 김민희가 떠오른다", "묘한 매력이 있다"라며 응원했습니다.

'스위트홈'에서 남매 호흡을 맞춘 이도현과 차기작 KBS 드라마 '오월의 청춘'에서 로맨스를 그린다는 소식이 전해진 고민시는 드라마 '지리산' 출연까지 확정된 상황, 2021년 행보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대학내일 표지모델 연대생

박규영

대학내일 표지 모델

93년생 부산 출신인 배우 박규영은 부산외고를 졸업하고 연세대 의류환경학과에 입학하면서 서울로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대학 재학 중이던 2015년 11월 '대학내일'의 표지모델로 선정되면서 연예계의 러브콜을 받게 되었는데요. 이전까지 "배우는 상상조차 해보지 못한 직업군"이라고 말한 박규영은 JYP 관계자가 보낸 개인 SNS 메시지를 통해 연예계에 입문했습니다.

웹드라마 여자들은왜화를내는걸까

드라마 솔로몬의위증 / 그냥사랑하는사이

이후 웹드라마 '여자들은 왜 화를 내는 걸까'로 데뷔한 박규영은 드라마 '솔로몬의 위증', '수상판파트너', '그냥사랑하는 사이', '추리의여왕 시즌2'등에서 작은 비중의 배역을 맡아 연기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리고 2018년 드라마 '제3의매력'에서 서강준과 현실 남매 연기로 큰 웃음을 주면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기 시작했는데요.

드라마 사이코지만괜찮아

2019년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주인공 김수현을 짝사랑하는 간호사 '남주리'역을 맡아서 귀여움을 최대치로 발산했습니다. 특히 극중 애교스러운 주사와 허당끼 넘치는 매력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지요.

스위트홈

현재 '스위트홈'에서 박규영은 슬픈 과거를 숨기고 겉으로는 누구보다 씩씩하고 털털한 캐릭터 '윤지수' 역을 맡아 열연 중입니다. 다가오는 괴물을 향해 거침없이 야구 방망이를 휘두르는 사이다 액션으로 보는 이들에게 쾌감을 주는 역할. 전작 '사이코지만 괜찮아' 속 귀여운 짝사랑녀의 모습은 온데간데없네요.

한편 박규영은 배우 지성과 김민정이 주인공을 맡은 드라마 '악마판사'에 최종 캐스팅되었습니다. 차기작에서는 또 어떤 모습으로 변신을 시도할지 기대됩니다.


역대급 프로필 사진의 주인공

고윤정

대학내일 표지 / 현재 프로필사진

대학내일 표지모델

배우 고윤정은 데뷔 2년 차에 출연작이 단 세 작품은 풋풋한 신인입니다. 하지만 데뷔 직후 공개된 프로필 사진이 화제가 되면서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한 적이 있지요. 이슈가 된 프로필 사진은 배우들이 프로필 사진용으로 최애한다는 검은색 목폴라 티셔츠를 입고 찍은 정면샷인데요. 무채색 배경에 질끈 묶은 헤어스타일이 더도 말고 덜도 말고 고윤정 배우의 고혹적인 분위기에 집중하게 만듭니다.

롯데리아 와규버거 광고

박규영 배우와 마찬가지로 대학시절 매거진 '대학내일'의 표지모델로 활동한 적이 있는 고윤정은 이후 롯데리아 등 다수 광고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먼저 알렸습니다.

드라마 사이코메트리그녀석 / SKT광고

이승철 뮤직비디오

그리고 2019년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으로 데뷔한 직후 주목받는 신인으로 눈길을 끌었는데,  비슷한 시기에 공개된 SKT 광고 속 여신 미모까지 화제가 되면서 1020세대의 워너비 스타로 등극했습니다.

스위트홈

또 이승철의 뮤직비디오 '내가 많이 사랑해요'에서 박보검의 상대역으로 등장해서 '박보검의 그녀'라는 수식어도 얻은 고윤정은 넷플릭스 '보건교사 안은영'에서 짧지만 강렬한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이어 '스위트홈'을 통해 다시 한번 매력적인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데, 석궁을 무기로 사용하는 카리스마와 함께 이진욱과 묘한 기류까지 보여주면서 다양한 매력을 발산 중이지요. 미모를 뛰어넘는 진정한 배우로서의 가능성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